578 word2

결혼식후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결혼식후인사말 하객분들께 꼭 즐거운 마음으로 연락을 해 보세요

결혼식후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내 즐겁고 행복한 결혼식에 많은 하객분들이 방문해 주셔서 축하를 해 주시고 난 뒤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인사말을 작성하는것을 알고 계신가요?

실제로 많은 예비 신랑, 신부님들 및 자녀의 결혼을 앞둔 부모님의 경우에는 방문할 때에 고마움만 전하는 것을 생각할 수 있어요.

하지만 결혼식 이라는 것은 초대를 했던 만큼 깔끔한 마무리가 중요한 행사 중에 하나로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해 주신 고마운 분들꼐 그 감사한 마음을 전해야 한답니다.

그래서 이때 결혼식후인사말 작성을 해서 카톡이나 문자로 전해드리거나 따로 전화로 혹은 직접 만나 식사를 대접하며 그 마음을 전하고 있어요

결혼식이 끝나고 바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나, 정신없는 상황에서 답례글을 작성하는 것은 무리가 있어서 보통 일주일 이내에 진행한답니다.

먼길 마다하지 않고 방문해준 고마운 분들께 이렇게 작성해 보세요.

예시 1

안녕하세요 신랑 000, 신부 000 입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잊지 않고, 이번 저희 결혼식에 참석해 주시고 그 기쁨을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축하해 주신 그 마음 잘 간진하며, 서로 아끼고 사랑하면서 예쁘게 잘 살아가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예시 2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지난 00월 00일 저희 아들 ( 딸 ) 혼례시 공사 다망하신 와중에도 많은 축하와 후의를 베풀어주신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앞으로 귀댁의 대사 시에도 동참할 수 있도록 꼭 저희에게도 알려주시길 소망합니다.

내내 평안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 성취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다시한번 감사 드립니다.

혼주 000 배상

 

예시 3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저희 결혼식에 참석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저희 결혼식이 큰 부담으로 다가가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했는데, 보내주신 따듯한 격려와 축하 속에서  이렇게 덕분에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두사람 앞으로도 그 감사한 마음 잊지않고 오래도록 간직하겠습니다.

신랑 000, 신부 000 올림

 

이렇게 결혼식후인사말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 봤어요.

실제 감사한 마음을 전해서 섭섭하지 않도록 연락을 하신다면 더 좋은 관계가 될거라고 생각해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폐백 절값 누가 가져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