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방울꽃 부케 그 아름다움에 대하여 알고 계신가요?
어느 한 연예인의 고급스러운 부케로 잘알려진 은방울꽃 부케 바로 외떡잎식물로 백합목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이에요.
은은하면서도 좋은 향기를 풍기기 때문에 향수화라고도 부르고, 오월에 꽃이 핀다고 해서 오월화, 초롱꽃, 영란이라는 이름으로도 부르고 있답니다.
특히 관상용으로 인기가 많지만, 재배의 어려움이나 그 꽃이 잘 떨어지기 때문에 온전한 은방울꽃 부케 제작하기는 쉽지 않다고 해요.
그래서 그만큼 귀하고 값비싼 꽃으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답니다.
특히 은방울꽃 부케 제작할 때에는 싱싱하고 상처가 없는 상급의 꽃들을 모아 만들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꽃들과는 그 가격에 차이가 생각보다 어마무시하게 나고 있어요.
그래서 제철이라고 부를 수 있는 5월에 신부에게 가장 잘 어울리고, 가격도 저렴하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이맘때 결혼하시는 분들은 정말 시기를 잘 골랐다는 이야기도 하고 있어요.
은방울꽃 부케는 크게 화려한 모습은 아니에요.
하지만 줄기를 따라 하얀색의 종모양을 닯은 꽃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모습은 그 자체만으로도 너무나도 예쁜 모습을 보여준답니다.
특히꽃말은 순결과 다시 찾은 행복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유럽에서는 이 꽃으로 만든 꽃다발이 행운을 준다고 믿고 있기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용으로 전해주고 있어요
특히 성모마리아의 눈물 이라는 별칭이 붙어 있는데, 십자가 아래에서 흘린 눈물이 꽃으로 피어났기 때문이라고 해요
은은하고 좋은 향기를 풍기기 때문에 향수의 재료로도 사용한답니다.
이렇게 꽃말의 의미도 좋고 향기도 좋은 은방울꽃 부케 모양은 두잎의 사이에서 나오는 꽃대에 여러개의 하얀색 종모양으로 피어난답니다.
그런데 부케를 만들기 위해서는 이런 꽃대가 한두개가 필요한게 아닌 상당향 양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가격이 상당히 비싸질 수밖에 없는게 현실이에요
하지만 여러개의 꽃대를 모아 꽃다발을 만들고 그 모습을 보게 된다면 정말 청조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매력에 빠져버리게 된답니다.
또 워낙에 꽃이 작고 여리기 때문에 신부님이 들고 있을 때에도 우수수 떨어지곤 하는데, 부케 던지기를 하게 된다면 절반 이상의 꽃이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모양의 부케로 대신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여성스러운 매력과 하얀색 꽃의 청순함이 가득한 순결과 다시찾은 행복이라는 의미를 가진 은방울꽃 부케 정보를 알아봤어요 꼭 한번 보시길 바래볼께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시간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