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의금 한자 어떤의미가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축의금 한자 봉투의 5가지문구 어떤의미가 있을까요

KakaoTalk 20200926 194243926 scaled word3축의금 한자 봉투의 5가지문구 어떤의미가 있을까요

결혼식을 하는 친구와 지인, 친인척에게 우리는 축하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서 축의금을 전달해 주고 있어요.

여기서 축의금 봉투 맨 앞에는 대표적으로 축결혼, 축화혼, 축성전, 축성혼, 하의와 같은 5가지의 한자로 되어 있는 축하 문구를 작성해 주고 있어요

각각의 축하문구는 예전에는 한자로 적었지만 최근에는 한글과 겸해서 적어도 무방하답니다. 하지만 격식이 있는 자리에서는 한문으로 적는게 아무래도 좋겠죠..??

또 친한 지인일 경우에는 앞으로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편지를 적어주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그런데 저는 아직 편지쓰신분은 본적이 없는듯 해요.

자 그럼 축의금 한자 어떤의미가 있는지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해요.

1. 축결혼 (祝結婚) :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구중 하나로 결혼을 축하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예전에는 신랑의 지인들이 자주 사용을 했지만, 요즘에는 이런 구분없이 자유롭게 사용하는 추세요.

2. 축화혼 (祝華婚) : 정말 그 뜻이 예쁜 문구중 하나로 아름다운 결혼식을 축하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축결혼과는 반대로 신부의 지인들이 자주 사용을 했지만, 역시나 요즘에는 구분없이 사용하고 있어요.

3. 축성전 (祝盛典 ) : 이 문구는 결혼식이 성대하게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는 의미로, 실제 사용하는 사람을 본적이 드문데,

아무래도 제 경험에 의한 부분이니 실제와는 다를 수도 있겠죠..??

4. 축성혼 (祝聖婚 ) : 성스러운 혼인을 기원한다는 의미로 제가 지인들에게 축의금을 전달할 때 작성하는 문구에요. 왠지 흔하지 않은 독특한 느낌이 좋더라구요.

그리고 이 문구는 나보다 손윗사람이나 직장 상사일 경우에 자주 사용한다고 해요.

5. 하의 (賀儀 ) : 마지막 축의금 한자는 바로 예의를 갖추어 축하를 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축성전과 마찬가지로 실제 사용하는 분들이나 로비에 이 문구로 된 봉투는 본적이 없는듯 하네요.

 

KakaoTalk 20200926 194243926 02 scaled word3

오늘을 이렇게 대표적으로 축결혼, 축화혼, 축성전, 축성혼, 하의와 같은 5가지의 한자로 되어 있는 축하 문구에 대해 이야기를 해 봤어요.

실제 축의금 봉투를 따로 준비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예식장에 있는 것을 그대로 사용하는데, 내가 가진 봉투속에 한자가 어떤의미인지 알고 있다면 더 좋을거라고 생각해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오프숄더 웨딩드레스 빅사이즈 신부에게 좋은 이유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