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 20210612 222724295 02 scaled word3

예물 예단 뜻 결혼할 때 알아야할 중요한 단어 의미

예물 예단 뜻 결혼할 때 알아야할 중요한 단어 의미에 대해서 잘 기억해 두시면 좋을거 같아요예물 예단 뜻 결혼할 때 알아야할 중요한 단어 의미

최근 결혼준비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의 의미에 대해 물어보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예물 예단 뜻 그리고 의미에 대해 ​대략적인 부분은 알고 계시지만, 그 정확한 의미에 대해서는 누가 이야기 해준적이 없기 때문에 헷깔릴 수 있겠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결혼준비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어 예물과 예단을 포함해서 넓은 의미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그 포인트를 정확하게 알고 계신다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KakaoTalk 20210612 222724295 scaled word31. 예물 뜻

예물 뜻은 원래는 고마움을 나타내거나 예의를 갖추기 위해 보내는 돈이나 물건을 의미해요.

요즘에는 결혼 할 때 자주 사용하게 되면서 예물(禮物) 뜻의 경우 혼인할 때 신랑과 신부가 기념으로 주고받는 물건을 의미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서로에게 사랑을 약속하며 건네는 결혼반지가 상징하는 부분을 우리는 익숙하게 알게 되었답니다.​

예물의 경우에는 반지, 목걸이, 팔찌, 시계와 같이 귀금속 또는 명품 가방과 같은 부분으로 준비를 하게 된답니다.

KakaoTalk 20210612 222724295 01 scaled word3

2. 예단 뜻

예단(禮緞)의 경우 흔히 신부가 시댁 어른들께 예를 갖추어 보내는 선물로 예물로 보내는 비단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근래에는 예전과 같이 정말 비단을 주는 것이 아니라 낮선 집 안으로 딸을 보내는 친정 부모가 시집살이를 걱정해, 예쁘게 잘 봐달라는 의미에서 보내는 선물이랍니다.

이때 집안의 바느질 솜씨와 신부의 손재주를 미리 보여주어 예쁨을 받았으면 하는 친청 어머니의 마음이 담겨있어요

요즘에는 준비하기 번거로운 부분이 있어 현금예단만 준비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예물 예단 뜻 결혼할 때 알아야할 중요한 단어 의미에 대해 이야기해 봤는데, 그 뜻과 의미를 잘 기억해 두셨다가 결혼할 때 활용하셨으면 좋겠네요.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