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운동화 신고가도 괜찮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인 결혼식에는 예로부터 깔끔하고 단정한 의상을 입고 참석해야 한다고 이야기를 해요.
그래서 이러한 결혼식 하객룩은 어떻게 코디를 해야하는지에 대해 많은분들이 옷장을 열어보면서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랍니다.
그런데 이렇게 격식과 예의를 지켜야 하는 자리에 운동화를 신고 방문해도 괜찮은지에 대해 물어보는 분들이 많이 있어요.
그 이유는 바로 예전과 다르게 클래식 정장 스타일 보다는 세미정장, 캐주얼한 복장을 입고 결혼식에 가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최근 20 ~ 30대 젋은층에서 이러한 경향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이 부분은 결혼식에 등산복을 입고 방문하는 어른들과 같은 이유라고 할 수 있어요.
바로 편안함과 자기만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이에요.
자 그럼 결혼식 운동화 신고가도 괜찮은 건지에 대해서는 이미 답이 나와있는 거 같네요.
네! 운동화 신고 가셔도 상관 없습니다.
최근에는 세미정장에 스니커즈를 코디해서 입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고, 이러한 부분은 연예인 하객룩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부분이에요.
패션을 이끌어가는 패셔니스타들도 단정한 정장에서 캐주얼한 의상으로 입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 전혀 이상하거나 촌스럽지 않고 오히려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러한 경우를 생각해 보면 결혼식 운동화 코디는 결코 나쁘지 않다고 할 수 있어요.
다만 이렇게 코디를 할 때에도 주의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다음과 같아요.
- 알록달록 너무 화려한 색상의 운동화는 금물!
- 상의, 하의와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코디할 것.
- 슬리퍼와 같이 꺽어 신고 다니지 말 것.
이런 부분들을 제외하고 코디를 하신다면 크게 문제가 없을거 같아요.
함께 방문하시는 하객분들이 대부분 어른분들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예의와 격식에 너무 어긋나는 복장은 보기 좋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 있답니다.
다른 사람의 행복한 잔치에 튀려고 하거나 이목을 끄는 행위는 그리 좋지 못한 부분이기 때문이에요.
그럼 예쁜 운동화로 코디해서 즐거운 결혼식에 잘 다녀오시기를 바랄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