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의금 한자 종류에 대해 알아볼까요

축의금 한자 문구에 대해 알아볼까요?

결혼식에 방문할 때 축하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 전해주는 것이 바로 축의금으로 봉투 앞면에 한자로 축하하는 문구를 작성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평소에는 결혼식장에 준비되어 있는 축의금 봉투에 축하문구가 작성되어 있어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데, 가끔 아무것도 작성되어 있지 않은 빈 봉투가 있을 때가 있어요.

이때에는 정말 앞면에 뭐라고 적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런 부분에 대해 고민하지 않도록 축의금 한자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그 뜻과 의미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해요.

축의금 봉투 앞면에 작성하는 한자 문구는 대표적으로 축결혼, 축화혼, 축성전, 축성혼, 하의 이렇게 5가지를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바로 이 5가지의 축의금 한자 문구가 있는 봉투를 사용하는데, 가끔은 한글로 축하하는 글을 작성한 부분도 있답니다.

자 그럼 이 한자의 뜻과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축의금 한자 종류 5가지에 대해 작성해 봤어요 하나씩 알아볼께요!

1. 축결혼 ( 祝結婚 ) : 혼인을 맺는것을 축하한다는 의미

축결혼 이라는 문구의 경우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단어로 결혼식장에 가면 흔하게 볼 수 있어요.

예전에는 신랑측 지인들이 방문했을 때 많이 사용했는데, 최근에는 이런구분 없이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2. 축화혼 ( 祝華婚 ) : 아름다운 결혼을 축하한다는 의미

화혼이라는 단어는 결혼을 아름답게 이르는 말로, 신부측 지인들이 방문했을 때 많이 사용했다고 해요. 하지만 요즘에는 이런 구분없이 사용한답니다.

3. 축성전 ( 祝盛典 ) : 많은 하객들이 모인 가운데 결혼식이 성대하게 이루어지기를 바라다

4. 축성혼 ( 祝聖婚 ) : 신랑, 신부의 성스러운 혼인을 기원한다.

5. 하의( 賀儀 ) : 경사스러운 일에 예물이나 예의를 갖추어 축하하다

895 word2

3번 ~ 5번에 해당 하는 축성전, 축성혼, 하의 같은 경우에는 제가 다녀보니 자주 사용하지는 않는것 같았어요.

오늘은 이렇게 축의금 한자 가장많이 사용하는 5가지에 대해 그 의미와 뜻에 대해 이야기를 해 봤어요

실제 축의금 봉투에 이런 한자가 작성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도 당황하지 마시고, 천천히 따라적거나 한글로 쓰셔도 무방하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2021년 1월 결혼하기좋은날 언제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