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3단계 결혼식 어떻게 해야할까?
국내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신규 확진자가 계속해서 1000명대에 육박하고 있는 요즘,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는 2.5단계를 유지하고 있어요.
하지만 계속해서 늘어만 가는 확진자로 인해서 코로나 3단계를 해야 한다는 의견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고 있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런 상황에서 결혼식을 진행해야 하는 입장에 놓인 신랑, 신부들이 있기 때문이에요.
올해 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결혼식을 연기하거나 일부러 늦게 진행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천청벽력과도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어요.
그래서 오늘은 바로 코로나 3단계 결혼식 진행 가능한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해요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 3단계 결혼식 진행을 불가능 하다고 할 수 있어요.
그 이유는 바로 거리두기 3단계에서는 10인 이상의 모임 또는 행사가 전면 금지 되기 때문이에요.
이것은 바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일종의 외출금지령이 떨어진 것과 같은 부분이며, 행사나 모임은 취소하라는 무언의 압박이라고 할 수 있어요
결혼식을 진행하는데 10명 이상의 사람들이 모일 수 없다는 것은 신랑, 신부, 양가 혼주 및 가족 몇명만 모시고 진행하라는 말과 똑같아요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의 경우에는 예식장에 입장 할 수 있는 하객의 인원이 50명 미만 인것보다 훨씬 더 적은 인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인원에 대한 제한만 있는 것이 아니라 유흥시설 5종과 함께 노래방, 실내체육시설, 결혼식장, 영화관, 공연장, 놀이공원 백화점 등도 모두 집합 금지가 되기 때문에 운영을 할 수 없는 부분이 생기게 되요
그래서 하객의 인원, 결혼식장의 운영 불가 이 두가지 사항으로 인해 코로나 3단계 결혼식 진행은 불가능 하다고 할 수 있어요.
현재 결혼식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런 정보에 대해 잘 숙지해 두셨다가 내년에 예식장을 섭외할 때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즐겁고 행복한 결혼식에 많은 하객분들이 방문하시기를 바랄께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