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캐럿 다이아몬드 반지 결혼 예물로 좋은 이유

1캐럿 다이아몬드 반지 결혼 예물로 좋은 이유

예로부터 1캐럿 다이아몬드 반지는 결혼예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실제로 결혼식을 진행할 때 서로에게 반지를 주고 받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정말 로멘틱한 순간이 아닐 수 없는데, 이렇게 여자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는 화려하게 빛나는 나만의 결혼예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다이아몬드의 크기는 잘 알려져 있는 바와 같이 CT 캐럿이 크기 단위이며, 이것은 원석을 가공한 다음에 나오는 기준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1캐럿, 2캐럿 이렇게 부르는걸 자주 볼 수 있죠.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이렇게 캐럿 단위보다는 1/10 크기로 줄인 부 라는 단위를 조금 더 애용하는데, 그 직경은 다음과 같아요.

 

1부
0.10 캐럿
직경 3.05 mm
2부
0.20 캐럿
직경 3.85 mm
3부
0.30 캐럿
직경 4.35 mm
5부
0.50 캐럿
직경 5.15 mm
1 캐럿
1.00 캐럿
직경 6.50 mm
2 캐럿
2.00 캐럿
직경 8.20 mm
3 캐럿
3.00 캐럿
직경 9.40 mm

 

이렇게 크기를 결정하고 나면 다이아몬드를 얼마나 아름답게 가공을 했는지 그 모양과 컷, 색상, 투명도에 따라 가치가 달라진답니다.

그래서 결혼 준비를 할 때 예물을 고르는 시기가 오면 결혼예물 중에서 둥근반지처럼 부부가 평생 함께 한다는 의미가 담긴 웨딩밴드

그리고 화려한 광채와 변함없는 사랑이라는 의미를 가진 다이아반지까지 다양하게 고려하게 되는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오늘은 가장 인기있는 크기라고 할 수 있는 1캐럿 다이아몬드 반지 착용을 해봤는데, 어찌나 영롱하게 빛나는지 너무 예쁘더라구요.

딱 이 크기가 되면 손에서 영롱하게 빛나는 모습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1캐럿 다이아반지 덕분에 오랜만에 결혼준비하는 설레임을 느낄 수 있었던거 같네요.

https://bigsizeweddingdress.x3.co.kr/예물-예단-뜻-결혼할-때-알아야할-중요한-단어-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