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웨딩 면사포 드레스에 어울리는 스타일 고르기
드레스와 가장 잘 어울리는 소품중에 하나는 바로 면사포가 아닐까 생각되요.
어떤 드레스와 매칭을 해도 정말 우아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면을 강조해주고 풍성하고 화려한 연출을 할 수 있어서 필수로 챙기는 소품이랍니다.
하지만 면사포는 원단에 따라 그 종류도 다양하고, 길이에 따라 연출하고자 하는 느낌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스타일링 하기 쉽지 않은 부분도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셀프웨딩을 준비하는 분들께 드레스와 어울리는 면사포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해요.
궁금하셨다면 한번쯤 눈여겨 봐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1. 면사포 길이에 따른 다양한 종류 파악하기
우리가 흔히 베일 이라고 부르는 면사포는 그 길이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과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요.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 알아두면 내 드레스와 어울리는 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답니다.
– 버드케이지 베일 : 10 ~ 23cm
– 숄더 베일 : 50 ~ 55cm
– 엘보 베일 : 80cm
– 블러셔 베일 : 75 ~ 100cm
– 핑거팁 베일 : 95 ~ 100cm
– 니 베일 : 122cm
– 왈츠 베일 : 152cm
– 플로어 베일 : 182cm
– 채플 베일 : 230cm
– 캐시드럴 베일 : 270 ~ 300cm
보통 예식장에서 진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 셀프웨딩의 경우에는 바닥에 끌리지 않는 길이의 베일을 선택하시는게 좋아요.
2. 드레스에 어울리는 스타일 고르기
– 장식이 많은 드레스 : 비즈나 장식이 많은 드레스의 경우 자수 또는 크리스탈 비즈가 들어간 캐시드럴 베일을 활용해 주시는게 잘 어울려요.
– 심플한 드레스 : 심플하면서 슬림한 실크 원단의 드레스일 경우에는 볼륨감 있는 숄더베일 또는 핑커팁 베일이 잘 어울려요
– 트레인이 긴 드레스 : 긴 트레인의 드레스는 캐시드럴 또는 채플 베일로 매칭하시면 더 우아한 매력으로 보여질 수 있답니다.
– 빈티지한 드레스 : 엔틱한 스타일의 빈티지 드레스에는 독특한 버드케이지 베일이 잘 어울려요.
오늘은 이렇게 셀프웨딩 면사포 드레스에 어울리는 스타일 고르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 봤어요.
나에게 어울리는 스타일로 예쁘게 골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