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버님 결혼식 의상 한복 vs 정장 뭘 입을까

아주버님 결혼식 의상 뭘 입을지 고민된다면 그냥 한복 대여를 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아주버님 결혼식 의상 한복 vs 정장 뭘 입을까

오랜만의 가족행사라고 할 수 있는 아주버님의 결혼식이 바로 코앞으로 다가왔어요.

그동안 다른 사람들의 결혼식에 하객으로 참석을 해서 다양한 하객룩을 보여줄 수 있었는데, 이번에는 내 가족의 일이다보니 왠지 어색하더라구요.

그 이유는 바로 뭘 입어야 할까 라는 고민 때문이었어요.

일반 하객이라면 원피스, 정장 등 깔끔하고 단정하게 입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데,

내 남편의 형, 그러니까 아주버님 결혼식 의상 뭘 입어야 할지는 생각조차 안해봐서 저도 굉장히 당황스럽더라구요.

저는 결혼식때 한복을 맞추지 않고 대여를 했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좀 알아보니 직계가족일 경우에는 한복을 갖춰 입고, 여유가 되면 머리손질과 메이크업까지 받아야 하더라구요.

그 이유는 직계가족일 경우 일반 하객들과 구분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의상에 따라 결정되는데,

한복을 입고 있으면 누가 봐도 이 결혼식에서 가족 중 한명이겠구나 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저도 오늘 한복 대여를 하고 왔네요.

하지만 반면에 시부모님께서 이런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 다면 꼭 한복을 입을 필요없이 정장을 깔끔하게 입어도 괜찮다고 하네요.

만약 가족들과 상의도 하지 않고 내맘대로 해서 정장을 입고 나타난다면..

형님, 즉 내 남편의 형 아내와 어색한 사이가 되거나 두고두고 까이게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또 이런 저런 구설에도 오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할 거 같네요.

아주버님 결혼식 의상 한복 vs 정장 뭘 입을까 고민된다면 방금 말씀 드린바와 같이 진행해 보시면 될거라고 생각되네요.

꼭 가족들과 상의해서 의상을 결정하시길 바랄께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https://bigsizeweddingdress.x3.co.kr/혼주한복-대여-및-제작-숙현한복-다녀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