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주양복 색상과 디자인 가족들의 예복 컨셉

혼주양복 색상과 디자인 가족들의 예복 컨셉

결혼식을 진행하게 되면 신부는 웨딩드레스, 신랑은 턱시도를 입게 되는데 그럼 나머지 가족들은 무엇을 입어야 할까요?

혼주 분들의 경우에는 양가 어머니들께서 고운 한복을 차려입으시게 되고, 양가 아버님들은 멋진 정장을 차려입으신답니다.

또 나머지 남자형제들은 블랙이나 네이비 계열의 진한 톤의 정장을 입으시면 되는 부분이에요.

여기에 여자형제 중에서 미혼인 경우에는 원피스나 정장, 개량 한복 등 자유롭게 입으셔도 상관없지만 단정하고 깔끔하게 차려입는게 중요한 부분이에요.

또 기혼의 여자형제의 경우에는 원피스나 정장을 입기도 하지만, 대부분 한복을 차려입는분들이 많답니다.

이렇게 예의와 예절에 맞는 의상을 입어야 하는 결혼식을 진행하기 전에 대부분의 경우 신랑 턱시도를 맞출 때 혼주양복을 함께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 이유는 오래되고 낡은 정장으로 결혼식에 입장할 수 없기 때문인데, 결혼식을 이유로 새로 멋진 맞춤 정장 한벌을 구매하게 된답니다.

이때 혼주양복 디자인은 기본 베이스에 양가 아버님께서 타이 색상을 맞춰주시면 한가족과 같이 통일성이 있어보이고 멋스럽다고 할 수 있어요.

색상의 경우에는 베이지와 같이 밝은 색상 보다는 그레이 계열 중 어두운 색상 또는 블랙으로 원단을 골라주시면 좋은데, 훨씬 슬림하고 기품있어 보이기 때문이에요.

여기에 구두와 시계로 포인트를 준다면 더 격식있는 복장이 될거라 생각되네요.

 

오늘은 이렇게 혼주양복 색상과 디자인, 타이를 비롯해서 나머지 가족들의 의상을 어떻게 입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 봤어요.

다른 사람의 결혼식에 방문하는 경우에는 널리 알려진 바와 같이 결혼식 하객패션에 맞게 입으면 되지만,

내 가족의 소중한 순간을 함께 하는 일이기에 예의와 격식에 맞는 복장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네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더화이트베일-웨딩홀-다녀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