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0 word2

코로나 결혼식 인원 단계별로 몇명까지 가능

957 word2

코로나 결혼식 인원 단계별로 몇명까지 가능 할까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결혼식에 방문하는 하객분들의 인원수 제한이 있는 요즘, 단계별로 몇명까지 가능한지에 대해 꼭 알아야 해요

왜냐하면 먼길 마다않고 방문해 주신 하객분들이 내 결혼식을 직접 참석하지 못하고 스크린으로 또는 웨딩홀 밖에서 봐야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로 코로나 결혼식 인원 몇명까지 가능한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해요.

궁금하셨다면 잘 확인해서 준비해 주세요.

현재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어요.

그래서 서울인근에서 결혼하는분과 지방에서 결혼하는분의 참석 가능 인원이 다를 수 있는 부분을 잘 확인해 주세요

1. 거리두기 1단계 – 기본 방역

인원 제한은 없지만 기본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원판 사진을 찍을 때 잠시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또 식사를 할 때에도 자유로운 부분이 있답니다.

 

2. 거리두기 1.5단계 – 시설면적 4제곱미터당 1명 인원제한

역시 인원 수에 대한 제한은 없지만 시설면적에 대한 부분이 적용되는 점이 있기 때문에 웨딩홀 참석 가능 인원을 확인해야 해요.

 

917 word2

3. 거리두기 2단계 – 인원제한 100명

실내에서는 1m 거리두기를 유지해야 하고, 결혼식 참석 가능 인원은 100명으로 제한 되는 문제가 생기게 되요.

양가 합쳐서 인원이기 때문에 각 50, 49명씩 나누어 초대를 하는것이 좋답니다.

 

4. 거리두기 2.5단계 – 인원제한 50명

결혼식 참석 가능 인원이 50명으로 확 줄어들어버리는데, 양가 합쳐서 각 25, 24명씩 초대를 해서 가족들만 모시고 스몰웨딩 형식으로 진행하게 된답니다.

 

5. 거리두기 3단계 – 집합금지

결혼식을 하고 싶어도 진행하지 못하는 단계에요. 이 기간에는 여유있게 결혼식을 연기해야 하는점을 꼭 기억해 주세요

 

코로나 결혼식 인원 참석 가능한 사람의 수를 정확하게 파악하세요

이렇게 코로나 결혼식 인원 몇명까지 가능한지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를 해 봤어요.

실제 100명 미만, 50명 미만으로 제한되기에 가까운 지인들만 모실 수 있다는점 기억해 주세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축의금-봉투-쓰는법-알고-보면-쉬운-예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