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1 word3

호텔 결혼식 축의금 평소보다 더 내는이유

호텔 결혼식 축의금 얼마나 내야할지 고민된다면 식비에 맞춰보세요

호텔 결혼식 축의금 평소보다 더 내는이유 알아봐요

결혼식 축의금 금액은 언제나 얼마나 내야 할지 고민되는 일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되요.

가까운 친구 또는 지인, 가족일 경우에는 기쁜마음으로 큰 금액도 전해줄 수 있지만 별로 친하지도 않거나 단순한 업무상 만나는 사이일 경우에는 애매하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이런 인간관계에 대한 경우를 제외하고 또 한번 축의금 금액에 대해 고민하게 만드는 일이 있어요.

바로 예식장의 위치가 호텔 결혼식일 경우 랍니다.

331 word3

보통 5만원 또는 10만원으로 결정되는 축의금 금액이 그 장소가 호텔일 경우에는 10만원 또는 그 이상으로 올려서 주기 때문이에요.

그 이유는 바로 호텔에서 결혼할 경우 식비가 다른 웨딩홀에 비해 비싸기 때문이에요.

결혼식장 식비가 보통 3~5만원 사이로 정해져 있다면 호텔의 경우에는 8 ~10만원을 넘어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축의금 5만원을 주고 식사를 하고 오면 신랑, 신부입장에서는 손해이기 때문이죠

또 예를 들어 5성급 호텔의 경우에는 식대가 인당 15만원을 넘어가는 경우도 있어서 방문하는 입장에서는 굉장한 부담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식비보다는 조금 더 내야 한다는 암묵적인 룰이 생기게 되었고, 혼자 갔을 때는 보통 10만원 또는 그 이상의 축의금 금액을 전해주게 되었답니다.

 

581 word3

보통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리게 되는 경우 그 친구의 집안 또는 부모님이 경제적으로 부유한 편에 속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결혼 당사자보다는 사회적으로 높은 위치에 있기 때문에 남들 시선을 의식해서 이런 비싸고 고급진 곳에서 진행하게 되는 부분이죠

이런 이유로 축의금은 필요없으니 와서 축하만 해줘도 된다는 분들도 가끔 있더라구요.

현실적으로 호텔 예식의 경우에는 대부분 지정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참석의사를 꼭 결혼 당사자에게 전해주어야 하고, 왠만하면 식비에 맞게 전달해 주는게 서로에게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호텔 결혼식 축의금 고민될 때 식비를 확인해 보세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코로나-결혼식-인원-단계별로-몇명까지-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