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 word1

웨딩 헬퍼 결혼식에서 왜 필요할까요

웨딩 헬퍼 역할을 잘 기억해 두셨다가 솜씨좋은 이모를 만나시길 바랄께요!

웨딩 헬퍼 결혼식에서 왜 필요할까요?

결혼식을 진행할 때 웨딩드레스 대여를 하게 되면 꼭 필요한 역할을 하는 사람이 있어요.

바로 웨딩 헬퍼 라고 부르는 분들이랍니다.

지금으로부터 약 8년전 저 역시 예비 신부였을때 스드메 준비를 하고 웨딩촬영과 본식 당일 헬퍼이모를 써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 당시에는 이 사람들의 역할을 모르고 있었기 때문에 괜히 돈만 아까운거 같고 없어도 진행하는데 큰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했어요.

하지만 이건 정말 큰 오산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웨딩 헬퍼 이모가 없으면 그 많은 웨딩드레스를 누가 입혀주고, 사진 촬영을 하는 도중에 망가진 헤어스타일이나 메이크업을 다시 해 줄 수 있을까요?

함께 방문한 친구 또는 지인, 사진작가 분들이 해주실까요?

더 재미있는건 함께 사진촬영도 하고 본식도 진행했던 남편은 아직도 헬퍼가 왜 필요한지를 모른다는 거에요.

그분들의 역할과 필요성에 대해서 오늘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할께요.

결혼식을 진행할 때에는 원활한 진행을 위한 사회자, 결혼을 주관하는 주례자, 노래를 불러주는 축가자 등 다양한 사람들이 있어요.

그중에서도 웨딩 헬퍼 이모는 웨딩드레스에 대한 관리 부분에 대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답니다.

160 word1

 

간단하게 그 업무를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아요.

  1. 스튜디오 촬영 또는 본식 당일 웨딩드레스 픽업을 한 뒤 해당 장소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2. 웨딩드레스를 입혀주고, 여기에 어울리는 티아라 및 베일로 예쁘게 코디를 해 줍니다.
  3. 촬영 또는 본식 도중 헤어 변경 또는 메이크업을 확인해서 고쳐주는 역할을 합니다.
  4. 신랑 및 혼주의 코사지와 부토니에를 달아주는 역할을 해요
  5. 사진 촬영 시 포즈의 변경 위치 이동 때마다 드레스가 손상되지 않도록 관리를 해 주고, 사진 마다 예쁘게 나올 수 있도록 드레스를 다듬어 주는 역할을 해요.
  6. 하객 또는 혼주가 신부와 사진을 찍을 때 드레스가 손상되지 않도록 관리해 주고, 옷 매무새를 다듬어 줘요.
  7. 떨리는 마음 가득한 신부의 사진도 찍어주고 옆에서 예쁘다고 기운을 복돋아 주는 역할을 해요

생각보다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죠?

그래서 결혼한 신부들은 웨딩 헬퍼 이모에 대해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신랑들은 잘 모르는 이유가 바로 이것때문이랍니다.

예쁘게 촬영할 때 꼭 필요한 웨딩헬퍼의 존재 꼭 기억해 주세요

빅사이즈미니원피스-이런-드레스-디자인은-어떤가/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